탈로스 법칙 시리즈/탈로스 법칙

탈로스 법칙 장치 가이드 심화편

fortalos 2025. 4. 25. 20:12

단순한 설명 뿐만이 아니라 특별한 용도를 서술한다. 2편 내용 일부 포함. 2편 장치 설명은 이쪽으로.(미작성)

 

교란기

교란 대상을 기억한다. 만약 대상을 지정하고 교란했는데 교란기가 플라즈마 문 또는 울타리 등으로 물리적으로 차단당한다면 대상은 교란기의 영향에서 벗어난다. 하지만 교란기의 차단 요소가 사라진다면 플레이어의 개입 없이 자동으로 대상을 다시 교란한다.

 

 

연결기

레이저 차단/커팅

레이저가 비슷한 높이에 있을 때 두 레이저가 만나는 지점에서 두 레이저의 진행은 끊긴다.

 

초반에는 레이저 커팅이 방해 요소기에 서로 다른 두 레이저가 교차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본편 퍼즐의 진행 방식이다. 하지만 게헨나/태초에/오르페우스의 승천(2편)/심연 속으로(2편)에서는 이를 이용해 특정 레이저의 진행을 끊어내는 것이 주요 퍼즐 기술이 된다. 예를 들면 갈 수 없는 곳의 연결기를 움직이지 않고 레이저를 막는데 사용된다.

 

레이저 색 우선 순위

주로 2편에서 다뤄지는 퍼즐 메커니즘이지만 서술한다. 광원(생성기)에 더 직접적으로 연결된 색깔을 따라간다.

 

만약 연결기가 빨간색 생성기와 직접적으로 연결되고, 파란색 생성기와는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면(다른 연결기의 파란색 레이저와 연결), 해당 연결기는 빨간색 레이저를 방출한다. 간단하게 더 많이 거쳐갈수록, 우선 순위에서 내려간다. 생성기를 0이라 가정하고 거치는 연결기가 하나 늘어날 때마다 1씩 늘어난다고 식을 세우는 것도 방법.

 

만약 연결 수준이 동일하다면(연결기가 빨/파 생성기와 직접적으로 연결), 해당 연결기는 어떤 레이저도 방출하지 않는다.

 

육면체

 

 

송풍기

 

 

시간 녹화기

'녹화 시작>녹화 종료 후 바로 녹화된 행동 시작>녹화된 행동 종료' 순서로 진행된다.

녹화된 행동을 하는 도중 녹화기를 사용하여 강제 종료가 가능하다.

 

 

재각성판 한정

일시정지가 추가되었다. 정지된 순간의 모든 진행 상황을 멈추기 때문에 송풍기의 육면체가 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고 특정 지점에서 정지한다.

 

 

플랫폼

녹화된 모든 물체는 플레이어를 물리적으로 통과하지만, 예외로 플랫폼은 녹화된 장치여도 플레이어가 물리적으로 밟고 올라설 수 있으며 다른 오브젝트를 올려놓을 수 있다.

 

오리지널에서 압력 발판을 작동시키려면 모서리가 아니라 가운데에 올려놓아야 한다. 판정이 애매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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